지금 제가 하는 방법은 그냥 간단하게 Build Path에 라이브러리만 달랑 추가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을 놔두고 복잡하게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와같은 방법을 찾아보게 된 이유는 단순히 깔끔함을 위해서 입니다. 더 쉬운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하면 프로젝트 루트에 참조된 라이브러리들이 표시되지 않아 프로젝트의 계층구조가 더렵혀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theeye.pe.kr/wp-content/uploads/1/1258546846.jpg)
프로젝트 이름에 마우스 우클릭 후 Properties에 들어갑니다. 위의 이미지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들어가서 User Library를 선택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theeye.pe.kr/wp-content/uploads/1/1071124665.jpg)
마찬가지로 위의 순서대로 하여 새로운 사용자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이름은 임의대로 하시면 되는데 저는 Referenced Library라고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theeye.pe.kr/wp-content/uploads/1/1087541721.jpg)
이제 추가된 라이브러리에 Add JARs를 눌러 프로젝트 폴더안의 lib디렉토리 안에 있는 해당 JAR파일들을 모두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계속 OK/Finish를 눌러 밖으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theeye.pe.kr/wp-content/uploads/1/1306504335.jpg)
프로젝트의 최종모습입니다. Referenced Library가 추가되었네요. 이제부터 이 프로젝트에서는 해당 JAR파일안의 클래스들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방법을 선택하게 된 목적인 앞을 닫아버려서 라이브러리들을 쭉 감춰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