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를 쿨하게 구매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정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의 한달에 가까운 기다림 끝에 아이폰4를 수령하였습니다. 정말 이 작은 손안의 기기를 이렇게 기다리고 기다려서만 살 수 있다니 정말 웃긴일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KT의 고객응대 서비스 부분은 SKT와 비교하면 크게 체감될 정도로 안좋긴 하지만 표현명 사장 취임이후 무언가 역동적으로 바뀌고 있는것 같고 무엇보다 공격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KT도 이제 꺼려할만한 나쁜곳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6개월 가까이 아이폰 3GS를 SKT 유심을 꼽아 사용해 왔습니다만, SKT에서는 아이폰을 쓰기에는 여러가지로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우선 요즘 엄청나게 늘어난 WIFI존인데요 QOOK&SHOW라는 이름을 아주 쉽게 만날 수 있지만 유심인증을 하는 바람에 SKT폰으로는 무용지물이 되었죠. 실제로 써보니 유튜브 동영상을 플레이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어보이지만 웹서핑이나 간단한 일들을 할때는 아주 잘되더군요.

더군다나 KT의 WIFI존에서 잘 안될경우 Olleh 콕!콕 어플을 이용하여 신고하시면 바로 점검을 나와준다니 예전에 비하면 정말 노력하는 모습같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전화 수신 감도가 안좋을때도 이 어플로 신고를 하시면 점검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는데 오늘 쓸 주제는 아이폰4 수령시 테스트를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 하는것입니다. 인터넷상에 하도 불량 이야기가 많고 아이폰4의 문제점을 하루가 멀다하고 신문에서 때려대니 저도 받을때 엄청 불안하더군요. 제발 멀쩡한 놈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령을 해보고 지극히 정상적인 놈을 보며 허탈한 마음에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상에 다양한 테스트 방법론이 올라와 있지만 제 생각에는 다들 뭐랄까 너무 결벽증 같다고 할까요, 그걸 일일이 다하고 앉아있어야만 할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세밀한거 같아서 저처럼 일일이 세세한거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운에 맞기는(?) 삶을 사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릴만한 빌드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 REQUIREMENT

아이폰4를 이미 가지고 있는, 혹은 일반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친구 1명

* 외관 점검

가장 먼저 받자마자 외관을 확인해 봅니다. 왠지 중고틱하진 않은지 모서리 찍힌 자국이 있지는 않은지 하단의 나사가 둘다 같은 모양인지 전체적으로 멀쩡해 보이는지 확인해 봅니다. 또한 뒷면의 MIC 스티커가 다음(한국버젼)과 같은지 확인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기본 전화 기능 점검

친구전화기로 새아이폰4에게 전화를 걸어봅니다. 전화가 정상적으로 걸려오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걸린다면 전화를 받아봅니다. 귀에 댈때 화면이 꺼지는것을 확인하여 조도센서의 정상 동작을 확인합니다. 전화기를 통해 말하고 들어봅니다. 이 모든것이 정상이라면 전화를 종료하고 문자를 주고 받아봅니다.

* 하단 스피커 점검

위의 점검으로 통화용 스피커와 마이크가 정상인것은 알았습니다. 하단에 멀티미디어용 스피커가 있습니다. 설정 – 사운드 – 벨소리 에 들어가 아무 벨소리나 선택하여 소리가 나오는것을 확인합니다. 이때에 하단의 두개의 스피커 모양중에 한곳에서만 소리가 나옵니다. 다른 하나는 마이크입니다.

* 버튼 점검

점검해볼 버튼은 모두 5개입니다. 상단의 전원(Sleep), 전면의 홈, 왼쪽의 진동/벨모드 전환 스위치 및 볼륨 조절 버튼이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 카메라 점검

기본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여 전/후 카메라를 모두 사용하여 촬영해 봅니다. 이때에 카메라 렌즈부분을 손으로 막아 화면을 검게 만든후에 눈에 띄는 불량화소가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 부가 안테나 점검

대부분의 개통하는 매장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WIFI가 잡힐것입니다. 설정 – Wi-Fi 에 들어가서 설정후에 웹서핑을 해봅시다. 정상이라면 기본 지도어플을 실행하여 왼쪽 하단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 GPS를 활성화 시켜 현재 자기 위치가 맞는지 확인해 봅니다. 실내에서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정확해 지니 대략적으로 맞는것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 무료 캐치콜 가입

아이폰에 전화가 안걸려온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저의 주변에 이미 쓰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런일이 일어난적이 없지만 그래도 그런 문제점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캐치콜에 가입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개통후에 집으로 와서 http://cs.show.co.kr 에 접속후 스크린샷의 화면대로 따라가면 캐치콜을 무료로 1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달이 지난후에는 자동해지 되니 편리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KT전화를 사용중인 가족간 결합상품에 추가

이것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군요. KT 결합상품을 사용하면 집에서 사용중인 모든 유선인터넷과 무선통신관련 상품을 묶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간과하지 말아야 할점이 한가지 있네요.

아이폰을 가족할인에 묶을수는 있으며 본인만 못받을뿐 다른 가족에게는 +@ 장치가 추가된것으로 되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꼭 하셔야 겠죠.

  • 티티모션의 배경이 생각나네요.ㅎㅎ

  • Pingback: Homo loquens :: 펜시브의 무권해석()

  • 소치는에드워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다리던 끝에 조금 있다가 개통하러 갑니다. 말씀 하신 정보들을 유용하게 사용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