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코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넌클릭 키보드

벌써 오랫동안 키보드를 사용해왔으면서 키보드는 2만원이 넘어가는것을 사용해 본 적이 없었다.

새로 노트북을 장만 하면서 씽크 패드를 구매하였는데 그리하여 알게된 키보드의 세계…

역시 지름신이 무섭다고 하였던가?

고민에 고민끝에 리얼포스는 감히 영접할수 없고 중급이라 불리는 마제스터치를 영입하기에 이르렀다.

고민끝에 노트북과 함께 들고 다닐 겸 오른쪽 숫자키패드가 없는 텐키레스 제품으로 넌클릭 제품으로 구매하기로 했다.

기계식 키보드에는 다음과 같이 3가지 종류가 있다.

1. 클릭 : 키보드 접점이 부딧히여 쇠가 부딧히는 소리가 철컥하고 난다. 타이핑하는 맛이 있다고 하지만 꽤 시끄럽다.
2. 넌클릭 : 클릭에서 소리가 나는 부품을 제거한 제품이다. 덕분에 클릭보단 키감이 떨어진다는 말들을 한다.
3. 리니어 : 압력을 감지하는 방식으로 조금만 눌러도 키가 눌린다. 치는 재미는 덜하지만 구름타법(?)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가 도착하였다. 아이코다 광고를 할 생각은 없었는데; 아이코다 당일배송 감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내부에는 별거 없다. 키보드, 설명서(정품인증서), USB to PS/2 젠더, 키보드커버가 들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씽크패드 X61과 연결한 모습~ 심플한 뽀대 작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 배치는 이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 자체는 매우 매끄럽고 견고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코 마크는 여기에 있다.

하루동안 사용해 보니 벌써 다른 키보드가 어색해 졌다.

마치 평소 소주, 맥주 잘먹다가 양주에 와인한번 먹었다고 소주, 맥주가 이상하게 느껴지는 순간이다.

■ 장점
– N키 롤오버를 지원한다. USB최대 지원 스펙인 동시 7키 입력이 가능하다. 고속타이핑시 오타가 줄어들겠다.
– 텐키레스(세이버) 제품 특성상 크기가 작다. 가지고 다니기 용이할듯 하다.
– 투명 키보드 덥개를 제공한다. 세심한 배려에 감사해야겠다.
– 일반 만원짜리 키보드가 이상하게 느껴지게 만드는 편안한 키감~굿!
– USB선 케이블타이가 달려있는데 이게 찍찍이는 찍찍이인데 무언가 발전된 모습이다. 말로 설명이 힘듬.
– 뽀대 극강~

■ 단점
– 생각했던것보다 조금 시끄러운편, 넌클릭이라고 조용한것은 아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쓰기에 별 문제없다고 생각함
– 단지 키보드라고 생각하면 비싼(14만원) 가격? 물론 키보드 매니아분들은 저렴하다고 평가들을 하심;;
– 기왕 작게 만든것, 무선지원이 되었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아쉬움
–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을 무게~꽤 묵직하다. 노트북에 키보드까지 들고 다닐려면 어깨좀 빠질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