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iOS 4.0.1로 업데이트시 Unknown error occurred (1004) 에러 해결방법

아이폰을 4.0.1로 업데이트 하던도중에 갑자기 알수없는 에러가 발생했다며 업데이트가 중단되고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그런데 더 골치아픈 문제는 이 에러가 발생하면 무슨짓을 해도 다시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4.1 개발자 베타조차 설치가 안되더군요. DFU 공장초기화를 해도 소용이 없더군요.

인터넷 검색을 열심히 하던도중 발견한 해결 방법입니다. 이대로 하니깐 확실히 잘 되더군요.

우선 [Firmware Umbrella]라는것을 다운 받습니다. 링크에 들어가 보시면 오른쪽의 퀵링크에 OS별 다운로드가 존재합니다. 아이폰을 USB로 PC와 연결해둔 상태에서 실행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실행되는데요, 현재 벽돌이 된 상태라 위와는 좀 다르게 이상하게 나옵니다. 아무튼 왼편에 아이폰이라고 나오는 부분에 디바이스가 잡혀있는 상태이고(이름은 제멋대로 나옵니다) 오른편에 “Kick Device Out of Recovery”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정상상태의 폰이라 그런지 저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네요-_-a

활성화 되었다면 그 버튼을 누르면 어떤 작업이 시작되고 거의 곧바로 아이폰이 살아납니다. 정말 신기하더군요. 이상태에서 좀더 깔끔하게 복구를 해보겠습니다.

DFU모드로 다시한번 장비를 초기화 합니다. 방법은 다음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아이튠즈에 다시 아이폰을 연결하여 복원을 해봅시다. 아까 에러나면서 진행되지 않던 부분이 멀쩡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이후에 멀쩡해진 아이폰을 만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