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름하여 크롬(Chrome) 인데요.
그 이름만큼이나 로고가 반짝이는 쇠붙이의 느낌입니다.
구글에서 조금 갑작스럽게 발표한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만 2년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쪽 시장에서 10년넘게 독점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보여왔던 MS였는데요, 넷스케이프가 무너진 이후 파이어폭스, 오페라에 이어 크롬의 등장으로 긴장이 좀 될꺼 같습니다.
저도 크롬 브라우져가 나오자 마자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잠깐 사용후의 느낌은 이랬습니다.
웹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만들기는 현재 페이지를 웹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지정하고 바로 갈수 있도록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눌러서 실행하면 마치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이 뜨듯이 특화되어 실행됩니다.
실제로 옵션에서 DNS Prefetching과 관련된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접속한 사이트의 DNS정보를 캐쉬하여 다음 접속때는 DNS에 쿼리를 보내지 않겠다는것이죠. 빠른 속도를 내기 위한 노력이 눈에 띕니다.
구글이 크롬을 만든 목적은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웹어플리케이션계의 제왕인 구글이 더 많은 발전을 이루고 싶지만 그것이 발전이 거의 없는 브라우져 시장에 발목잡혀 있는것이 안타까워 타 브라우져들에게 자극을 주고 싶었나 봅니다.
크롬은 오픈소스로 개발되어진다고 합니다. 크롬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고 또한 수많은 선두 웹 브라우져들이 자극을 받고 더욱더 발전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