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수강신청 시스템을 분석한다 (개정판)

예전에 썼었던 수강신청 비법 이번에 새단장을 하면서 막혀 버렸네요. 새로 개발한 수준까진 아니고 취약한 부분을 보강한 수준이라 이전 방법과 다른건 별로 없습니다.

이전의 방법으로 신청을 하는것은 수강신청도 안될뿐더러 학교 관리자분께도 폐를 끼치는 행동이니 이전 방법은 시도하지 말아주세요ㅠㅠ

아무튼 시작해보지요. 이전에 썼던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1. 자신의 시간표를 원하는데로 미리 짜놓아야겠죠. 적어도 수강신청 하루전에는 시간표를 완벽하게 결정해 놓으십시오.

2. 수강신청 하루 전에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대메뉴 학사정보를 누르고 오른쪽에 시간표및강의계획서를 누르면 교과목코드를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듣고자 하는 과목들의 교과목코드를 적어놓습니다.

3. 수강신청 당일 최소 30분 전에 일어나 멀쩡한 정신으로 수강신청 10분전에 PC를 켜놓고 만발의 준비를 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엄청 느리겠지만 로그인을 합시다. 위와 같이 바뀐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살표의 수강 신청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쉬프트키를 누릅니다.(떼지말고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6. 쉬프트키를 누르자 마자 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말이 나옵니다. 쉬프트를 누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한 채로 엔터를 칩니다.

7. 이제 화살표로 표시해둔 전공과목을 신청하고자 하는 과목 수 만큼 클릭합니다.(물론 쉬프트키는 이때까지 떼면 안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위와 같이 새창이 떴습니다. 각각의 창마다 한과목씩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9. 각 새창의 URL주소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입력합니다.

http://haksa.incheon.ac.kr:7790/ssukang/jsp/sukang_sin_result.jsp?as_result=교과목코드&as_flag=학과번호

학과번호는 전공과목(1), 교양과목(2), 타학과과목(3), 연계학과과목(4) 입니다.

10. 혹시라도 경쟁자가 많아 에러가 날 경우 새로고침을 하면 해당 과목의 수강신청을 재시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과목을 동시에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